[2025.03.13]
- 관리자
- 2025.03.13 07:18
- 조회 25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종결식이 지역센터별로 진행되었습니다.
1년동안 열심히 활동한 대학생멘토와 멘티, 부모님, 위로상담가 모두 모여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지역센터 별로 특색있는 테마로 종결식을 진행합니다. 서로를 마주보며 1년간 어떠한 모습으로 성장해있는지 대화를 나누고,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긴장을 풀고, 팀별 게임에서는 응원과 함성으로 변함없는 승부욕을 불태웁니다.
1년동안의 활동영상을 보며 기억을 떠올리니, 자기 이해, 자기 수용, 자기 개방 단계를 기반한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키우게 됩니다.
활동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멘토 언니 내년에도 저랑 함께 해주세요.' '우리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고마워요' '마음이 편해졌고 용기도 생겼어요' ''
3년이 되어 떠나야 하는 멘티, 학교 졸업으로 활동을 멈춰야 하는 대학생멘토는 아쉬움에 눈물을 글썽입니다.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변화에 연실 감사하다고 인사하며 목이 메어 말을 잇지 못합니다.
짜자쟌~ 시상식이 있겠습니다.
모든 멘토들에게 활동인증서가 수여되고, 멘티가 짝꿍멘토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서로의 목에 기념메달을 걸어줍니다. 상으로는 베스트커플상, 열정 멘토상, 성실멘토상, 특별상이 수여되니 수상자가 호명될때마다 환호와 함께 박수갈채가 쏟아집니다.
감사와 축복의 인사가 오가니 잡은 손을 쉬 놓지 못하며 아쉬운 이별을 갖습니다. 모두가 떠난 자리 위로상담가들이 뒷정리를 마치고 서로 포옹하며 벅찬 감정을 억제하지 못해 코맹맹이 소리를 합니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우리는 사람 살리는 일을 한다.' 그 마음 하나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합니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해맑음센터장 조정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www.uri-i.or.kr)
해맑음센터 (www.uri-i.kr)
- 이전글
- [2025.03.21]
- 다음글
- [2025.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