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6]
- 관리자
- 2024.02.16 07:49
- 조회 38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5개지역센터에서 1년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종결식을 가졌습니다. 대학생멘토의 소감문을 통해 프로그램의 의미를 깨닫고 감동도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2023년 종결식 정기모임은 정말 즐거웠다. 00이도 이야기를 많이 하며 수다를 떨었고 상도 받아 기뻐 보였다. 옆자리에 앉은 멘토 멘티와 2024년 프로그램에 참여여부를 묻기도 하였으며 부모님들의 소감을 들으면서 눈물이 났다.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가 정말 근사하고 멋지다고 생각한게 아이들이 정기모임을 하고 있을때 부모님들도 따로 부모교육을 받고 있었다는 점이다. 활동했던 영상을 보는데 가슴이 뭉클하였다. 내가 한 봉사중 가장 매력적이고 보람이 느껴진 봉사였다. 부모님들도 정말 존경스럽다고 생각하였다.
모든 부모님들이 아이를 사랑하시겠지만 아이를 위해 따로 시간을 투자해 공부하는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사랑하는 마음 하나만으로 바쁘신데도 오셔주시는게 정말 숭고한 마음이라고 생각하였다.
나도 나중에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긴다면 저런 부모님들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센터 분들도 정말 멋지고 존경스럽고 본 받고 싶은 분들이라고 느꼈다. 매년 이 프로젝트를 한다는게 경이롭고 정말 아이들을 사랑하고 사람의 마음을 어루어 만져줄 수 있는 분들이라는 생각을하였다.
정기모임을 하는 장소를 구하는 것, 식사를 준비해 주시는 것, 시간에 맞게 플랜을 짜서 준비해 주는 것, 진행하는 것 어느하나 쉬운 일들이 아닌데 매년 이렇게 준비하시는게 감사하였고 감동도 받았다.
어릴때 생각했던 훌륭한 어른이 바로 이 분들이 아닐까란 생각을 했다. 나도 이런 멋진 어른이 되고 싶게 하는 좋은 1년이었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부설 해맑음센터장 조정실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홍보영상
(https://youtu.be/HsvyYuW3hiU)
- 이전글
- [2024.02.23]
- 다음글
-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