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실의 글적글적

[2025.06.05]

  • 관리자
  • 2025.06.24 00:46
  • 조회 17


전국단위 학교폭력피해학생 치유회복시설 <해맑음센터>와 피해가족지원사업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의 2024년 성과보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총48명이 참석하였고,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에서 운영하는 전국 단위 기숙형 치유시설 및 권역별 치유센터의 2025년 운영지원사업 현황과 추진사항을 보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1시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우리아이행복 프로젝트>와 <해맑음센터>의  활동사항과 활동영상, 사례발표로 이어지며 감탄과 웃음, 눈물이 함께 합니다. 한 마음 한 뜻으로 몰입되어  운영성과를 전달받으니 감동에 모두가 울컥했다고 전합니다.

다음은 협의사항으로 해맑음센터를 해맑음학교로 명칭을 변경하여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피해학생을 보호대상이 아닌 교육주체로 인식하게하며 학습권 회복, 낙인방지, 피해자 자존감 회복 등의 긍정적 효과를 만들어 가고자 하며,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지역센터를 [해맑음지역센터]로 명칭변경하여 해맑음의 브랜드적 상징성을 높이고 피해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정체성을 강화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제안된 안건에 대한 열띤 협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 안건에 대안 협의가 있었습니다. 

가장 열띤 토론의 자리가 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여러 현안 문제에 대한 지역교육청 업무담당자들의 제안과 답변이 이어지며, 해맑음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행사가 끝나고 돌아가며 두 손을 움켜쥐고 '지켜주셔서 고맙습니다. 우리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그 인사말에 마음이 무너져 내립니다. 고맙습니다. 훗날이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해맑음센터장 조정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www.uri-i.or.kr)
해맑음센터 (www.uri-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