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학가협] 우리가족힐링여행 서울나들이 이야기

  • 관리자
  • 2025.02.06 07:25
  • 조회 55

1월 10일부터 12일, 그리고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씩 2주에 걸쳐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힐링가족여행, 서울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힐링가족여행은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마음의 치유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을 통해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센터 설립을 준비 중인 제주 지역의 피해가족들이 올해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여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제주 가족들이 서울로 떠나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제주 각 지역에서 총 30 가족이 함께해주셨으며, 서울을 처음 경험하거나, 오랜만에 방문하는 가족들이 모두 즐겁고 기억에 남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정하여 알찬 스케줄을 꾸려보았습니다.

힐링가족여행 서울나들이에서 우리 가족들은 어떤 추억을 만들었는지 함께 보실까요?

1일차 서울에 도착해 짐 보관과 점심식사를 위해 숙소로 이동하여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동안 우리 가족들은 오늘 여행에 대한 부푼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맛있는 점심식사 후 각자의 스케줄에 따라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역시 아이들의 놀이공원에 대한 로망은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듯 합니다. 이번 여행에서도 가장 많은 가족들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위해 키자니아에 방문한 우리 아이들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꿈을 펼쳐보았습니다.

 



?

여행 첫 날은 숙소와 가까운 잠실 내에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롯데몰에서 모두 다 함께 저녁식사를 한 후 가족들의 선호도에 따라 같은 건물 내의 레전드 히어로즈, 아쿠아리움, 롯데타워 서울스카이로 각자 이동했습니다.

롯데월드에서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고도 아직 체력이 남았다면, 레전드 히어로즈에서 그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할 시간입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스포츠를 스크린으로나마 경험해보는 우리 가족들입니다.

 



 

제주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플라넷이 있지만, 서울의 아쿠아리움은 어떻게 생겼을지 호기심을 갖는 가족들이 많았습니다. 과연 기대만큼이었을지 궁금해지네요.

 



서울의 야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롯데타워 서울스카이도 인기가 많았는데요, 지하에서부터 꼭대기층까지 단숨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탄 우리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투명 바닥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재치있는 사진을 찍어온 가족들입니다.
 

?


 

알찬 하루를 보낸 가족들이 숙소에 돌아오면 웰컴 선물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저녁을 달콤하게 해 줄 3종 간식과 서울 여행을 기념하고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마그넷, 대표 캐릭터 해치 인형 키링이 담긴 선물팩을 품에 안고 즐거워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 밤 늦게까지 피곤한 일정을 소화하고도 이른 시간부터 분주하게 움직여봅니다. 조금 힘들어도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추억을 꽉꽉 담아 가려는 가족들의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한적한 오전 시간, 한옥채에서 여유롭게 자개 공예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가장 전통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공간에서 부모님들이 더 즐거워하신 것 같네요. 공예관은 북촌 한옥마을 중턱에 위치해 있어 마을 한바퀴를 돌아보며 구경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었습니다.
 


 

북촌에서부터 산책하듯 천천히 걸어 삼청동에 도착하면 작은 도토리 캐리커쳐 공방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 사진을 찍는 듯 잔뜩 긴장한 채로 꼼짝하지 않고 정면만 바라보는 우리 가족들의 모습이 귀여웠는데요, 이름을 적지 않아도 누군지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성 넘치는 그림들이 완성되었습니다.
 




 
추운 한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복을 입고 경복궁 일대를 돌아보는 가족들도 있었습니다. 추위에 고민하던 부모님과 아이들도 머리를 곱게 땋고 거울을 확인하며 흡족한 미소를 지어보였습니다. 왕비와 공주를 지키는 호위무사가 되기 위해 칼을 찬 든든한 아버지와 아들의 재미있는 사진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롯데타워만큼이나 인기 있었던 남산케이블카인데요, 타지에서 온 가족들에게는 케이블카를 타는 것도, 계단 난간에 자물쇠를 채워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전 타임,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에서 저마다 힐링의 시간을 보낸 가족들은 저마다 맛있는 점심식사로 다시 에너지를 채운 후 오후 일정을 시작해봅니다.

우리 가족들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홍대와 대학로에서 다양한 체험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구경하는 재미를 더한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적인 활동을 좋아하는 가족들은 홍대의 향수공방에서 자기만의 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 속에서 나의 취향을 찾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 소중한 추억을 나중에 꺼내볼 수 있도록 느리게 가는 편지도 써보았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에게는 인형공방도 인기였는데요, 대학로에 위치한 조그만 공방에서 귀여운 모루인형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이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학로 하면 연극이 빠질 수 없는데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을 관람하면서 웃기도 하고 눈물도 훔치며 마지막에는 배우들과 사진까지 남기는 뜻깊은 경험을 했습니다.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전시회를 감상한 후 DDP를 한바퀴 돌아보며 독특한 외관을 사진에 담기도 하고, 근처에 위치한 동대문 시장을 구경하며 새로운 여행코스를 만들어나가는 가족들도 있었습니다.




 

액티비티를 즐기는 가족들은 홍대에 위치한 펌프 아케이드에서 신나게 몸을 움직여보았는데요, 한겨울에도 땀을 뻘뻘 흘릴만큼의 후끈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가족들이 만족했던 홍대 레이저아레나입니다. 평소에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 순서를 대기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실제같은 장비를 착용하고 서로를 향해 레이저 총을 쏘는 즐거운 경험이 힘든 순간들조차 잊지못할 추억으로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이틀 간의 알찬 여행이 모두 끝난 후 마지막날 아침 가족들은 맛있는 김밥을 도시락을 먹은 후 일정을 마무리 하기 위해 한 장소에 모였습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다른 가족들, 진행을 도와준 선생님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며 3일간의 행복했던 추억과 감사한 마음을 공유했습니다. 이틀동안 찍은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 다함께 시청하는 시간에는 우리가 볼 수 없었던 가족들의 새롭고 특별한 모습을 더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조금 더 알게 되었다는 부모님과, 여행의 기억을 원동력 삼아 앞으로 남은 학교생활도 열심히 해보고자 한다는 자녀들의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제주 센터가 하루 빨리 개설되어 제주 지역 내의 피해 가족들과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는 항상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는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적극적인 참여로 힘을 실어주시는 가족들에게 정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늘 현장에서 발로 뛰며 도와주시는 센터장님들께도 감사인사를 전하며, 여행 중에 들려오는 우리 가족들의 사소한 이야기들과 소중한 소감 한 말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전해주신 내용들을 모두 새겨듣고 다음 번에 더 발전한 모습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습니다.